불만형태 | 유형 | 원인 | 처리절차 | 처리기간 |
서비스 관련 | 통신장애 | 회사의 귀책사유 |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|
1일이내 |
시스템 장애 | 회사의 귀책사유 |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|
1일이내 | |
고객사(회원)의 귀책사유 |
대고객 설명 | 즉시 | ||
요금 관련 | 청구요금 이의 | 회사의 귀책사유 | 과금전 : 비과금 요청 | 7일 |
과금후 : 환불 | ||||
고객사(회원)의 귀책사유 |
대고객 설명 | 즉시 | ||
기타 불만 관련 | 기타 이의 | 일반문의 | 서비스이용, 결제, 회원가입 등 |
즉시처리 |
오류, 저작권 관련 문의 |
오류, 저작권 관련 문의 |
2일 이내 | ||
유해물 신고, 기타 특수 문의 사항 |
유해물 신고, 기타 특수 문의 사항 |
3일 이내 | ||
발신번호 등록 신청 | 서류 접수 | 1일 이내 |